봉봉이 STORY

블루투스키보드 편한 태블릿키보드 JTK-206 본문

제품

블루투스키보드 편한 태블릿키보드 JTK-206

bongbongE 2020. 7. 15. 09:11
반응형

 

 

매일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터라 노트북을 자주 썼는데 2년 전인가 노트북 새로 구입하면서 얇고 가벼운 걸 구매한다고 했는데도 점점 가벼운 노트북은 나오더라고요. 적당한 가격의 가벼운 노트북으로 구매한 건데 평소 들고 다니는 가방에 넣어 다니기에는 노트북이 커서 불편했어요. 가방이 워낙 작기때문에 어느 노트북이든 클 수밖에 없지만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기엔 불편했는데 인스타보다 블로거분이 블루투스 키보드 활용해서 휴대폰으로 블로그 작성하더라고요. 그 사진 보자마자 혹해서는 블루투스키보드 검색해서 알아보고 구매했어요. 내 돈 내산 블루투스키보드 태블릿키보드 JTK-206 3만 원대입니다. 인터넷 쇼핑몰로 주문했어요. 직접 가서 구매하려 했는데 제품도 별로 보이지도 않고, 찾기도 어렵더라고요. 큰 대형마트에 가서 찾아보려니 종류가 잘 없었어요. 그래서 터치 몇 번으로 인터넷 주문했습니다. 키보드를 또 접을 수 있는 게 있더라고요. 접이식 블루투스키보드는 키보드 두께 자체가 더 얇고 불편할 것 같아서 적당한 크기로 보고 있었는데 이번에 주문한 JTK-206 블루투스키보드가 딱이었던 사이즈 그리고 반짝이는 불빛이 들어온다는 것. 컴퓨터 사용하면서도 키보드에 불 들어오는 요즘 흔히 보이는 기계식 키보드 한번 사용해 보고 반해버렸는데 피시방 가니까 있더라고요 타자 치는 소리도 매력적이었던 기계식 키보드 그것도 갖고 싶었는데 너무 비싸기도 비싸고 적당한 가격으로는 블루투스키보드가 괜찮았어요.

구성품은 블루투스키보드와 사용법이 적힌 설명서 그리고 충전기 정도 들어있었어요. 배송은 입금만 하면 빨리 왔던 것 같아요. 저는 주로 태블릿키보드로 활용하고 있고요. 가끔 휴대폰으로도 활용하지만 거의 태블릿키보드로 많이 활용한답니다. 휴대폰보다 화면이 그나마 크기 때문에 사진도 잘 보이고 터치하기도 편해서 태블릿이 사용하기 편하더라고요. 처음 태블릿을 연결할 때 설명서 보고 연결하면 금방 연결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불 깜빡임을 잘 보면 되고요. Fn+F1~f3 한 번에 3대까지 무선 연결이 가능한 게 정말 큰 장점 휴대폰과 태블릿이 동시 연결되어 사용하기가 편했습니다. 3대 기기를 멀티 페어링 하기 좋다는 점, 예를 들어 모니터와 스마트폰 태블릿까지 3대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 하나는 4시간 충전으로 최대 20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배터리 성능이 좋아서 매일 5시간씩 사용해도 무려 40일 동안 충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니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는 이 정도 배터리 성능이면 꽤 좋은 것 같아요. 또 하나 무려 7가지 색상 예쁜 색으로 내 맘대로 선택하여 골라 쓸 수 있어요. 어두운 곳에서도 블루투스키보드 자체에 불빛이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했어요. 블루투스 키보드 자체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에 불빛은 다양하게 있는데 레드 퍼플 노랑 네이비 그린 블루 이 정도만 해도 정말 다양한 컬러의 불빛이 나오는 것 저는 주로 퍼플로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 때는 은은하게 불빛이 나오는 게 이쁘기도 합니다.

 

 블루투스키보드에서 불빛이 나오면 배터리 소모가 빨리 될까 걱정이었는데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 최소로 설정할 수도 있는 것 밝기도 fn+한자 키를 눌러 선택할 수 있어요 색상 전환은 fn+한자+상하 방향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방법은 앞서 기재했듯이 fn키와 f1키를 3초간 누르면 파란색 등이 깜빡이며 페어링 모드에 진입하여 연결할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한 다음 검색 화면에서 "5.1vKeyboard JTK206"블루투스 명을 찾아서 클릭하면 됩니다. 파랑 등이 꺼지면서 키보드와 연결되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품 사이즈는 가로는 성인 여성 손바닥 한 뼘 반 정도 크기인데 제가 손가락 길이가 좀 짧은 편이라 삼성 갤럭시탭을 가로로 세워보니 거의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사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매한 이후로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여행 갈 때도 공항에서 대기시간이 긴 경우가 있는데 그때도 키보드 활용해서 뿌듯했습니다.

반응형
Comments